티스토리 뷰

반응형

 
본식 DVD 업체를 여러 곳 비교한 결과 최종적으로 필름나무에서 계약을 하게 되었다. 
< 관련 글 : 본식 DVD 업체 조사 - 고려해야 할 사항 및 10개 업체 비교 >
 
 

1. 필름나무 선택

필름나무 (본식 DVD) : https://filmnamu.imweb.me/22
 

 
필름나무를 선택한 이유는 가격이 최저가는 아니지면 비교적 합리적이고, 무엇보다도 샘플 영상이 너무 예뻐서였다. 
 
필름나무는 샘플 영상을 유튜브에 굉장히 많이 공개해두었다. 
1개~2개의 샘플 영상만 제공하는 곳도 있는데, 필름나무는 영상에 자신이 있어서인지 왠만한 웨딩홀 샘플은 다 있을 것 같았다. 
 
 

 
내가 본 더컨벤션 문정점 아모르홀의 필름나무 하이라이트 샘플 영상이다. 
 
대부분의 업체들이 하이라이트를 예식의 순서에 따라 편집을 하는 것 같다.
그런데 종종 중간에 신랑신부의 스냅 사진 찍는 모습이나, 원판 촬영 모습이 나오기도 했다. 
나는 그게 흐름이 끊기는 것 같아서 어색하다고 생각했는데, 필름나무는 그런 장면이 없었다. 
 
필름나무는 처음부터 끝까지 예식의 순서에 따라 영상이 흘러갔다.
스토리가 있는 영상으로 자연스럽게 영상에 이입이 되어서 보면서 나도 괜히 뭉클해지기도 했다. ㅎㅎ
또 더컨벤션 문정점 아모르홀의 분위기와 샹들리에, 꽃장식을 예쁘게 잘 담아낸 것 같았다. 
다른 샘플 영상에서는 이런 느낌을 못 받아서 필름나무로 결정하고 계약을 진행하였다!
 

2. 필름나무 DVD 구성

필름나무 DVD는 스텐다드와 프리미엄 2가지 구성이 있다. 
 

앞서 여러 업체들을 조사해 본 결과, 가격은 평균적이거나 살짝 저렴한 편에 속한다. 
스텐다드와 프리미엄의 차이는 별도로 필름나무에 자세히 물어보았는데, 다른 것 보다 인터뷰의 양과 식전 로비에서 부모님의 영상이라고 한다. 
분량으로는 프리미엄이 약 1.5배정도 더 많다.
 
나는 처음에 2인 3캠으로 계약을 하였다가, 스드메와 스냅 등을 알아보면서 예상보다 비용이 많이들어서 가성비를 위해 부모님 영상과 인터뷰를 포기해야겠다 생각하고 1인 2캠으로 변경하였다.ㅠㅠㅋㅋ
 

3. 필름나무 옵션

 
화질은 1인 2캠의 경우 UHD가 기본이고, 2인 3캠의 경우 4k가 기본이다.
1인 2캠을 4k로 변경 시 추가금 6만원이 발생한다.
나는 화질은 제일 좋은 것으로 하고싶어서 고민 없이 추가하였다. 
 
스텐다드나 프리미엄이나 둘 다 기본은 신부대기실~본식 및 원판촬영까지이기 때문에, 피로연장이나 폐백, 2부 행사를 추가하려면 10만원이 추가된다. 
 
그 외에도 대표 지정으로 20만원이 추가되는 옵션도 있다. 
 
 

4. 필름나무 예약 방법 및 이벤트

예약은 카톡으로 진행하였는데, 낮시간이나 주말에는 촬영이 있어서 그런지 답장이 빠르지는 않다. 
그래도 넉넉잡아 반나절 안에는 답장이 온다. ㅎㅎ 
카톡으로 예식일에 예약이 가능한지 물어보고, 가능하면 바로 계약절차를 알려주신다. 
 
나는 당일 혜택을 받으려고 바로 계약금 10만원을 보냈다.
당일 계약 혜택은 식전영상 무료제작이다. ㅎㅎ 
식전영상은 정해진 형식이 있어서 사진만 보내주면 된다고 한다. 
 

 
그 외에도 할인 이벤트가 꽤 많다.
예약을 하고 카페나 블로그를 검색해서 짝궁을 찾아 또 3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나도 다이렉트 웨딩카페에서 검색해서 짝궁을 찾을 수 있었다. ㅎㅎ 
이 외에도 예약 후기(USB 제공), DVD 수령 후기(3만원)도 혜택이 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1인 2캠(45만원)+4k 업그레이드(6만원)-짝궁할인(3만원)=48만원으로 견적이 나왔다.
여기서 추가로 영상 수령 후 후기 작성으로 3만원 할인까지 받으면 45만원까지 줄일 수 있다.ㅎㅎ
 
여러번 고민하고 조사해서 선택한 만큼 좋은 영상이 나왔으면 좋겠다!! ㅎㅎ 
 
<관련 글>

본식 DVD 업체 조사 - 고려해야 할 사항 및 10개 업체 비교

본식 DVD 업체 조사 - 고려해야 할 사항 및 10개 업체 비교

더컨벤션 문정점은 본식 스냅이 웨딩홀 계약에 포함되어 있다. (비엔노블레스 스튜디오 https://www.noblessebien.com/ ) 아무래도 기본으로 포함된 스냅이다보니 원하는 취향으로 서브 스냅을 추가로

fyi13.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