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피로 해소와 원활한 신진대사를 위해 직장인들의 필수품인 종합비타민을 1~2년 전쯤부터 신경 써서 챙겨 먹고 있다. 최근에 다시 종합비타민 살 일이 생겨서, 종합비타민 중 가성비가 좋고 가장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센트룸얼라이브 멀티비타민을 비교해 보았다.

 

 

센트룸은 여성용과 남성용이 나눠져 있다. '센트룸 포 우먼''센트룸 포 맨'이다. 남여공용으로 먹는 제품은 별도로 없는 것으로 보인다. 다른 라인업으로 50세 이상을 위한 '센트룸 실버 포 우먼''센트룸 실버 포 맨'도 있다. 

 

 

얼라이브는 온 가족 종합비타민으로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멀티비타민'이 있고, 역시 여성용, 남성용으로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 우먼',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 맨'이 있다. 얼라이브 역시 50세 이상을 위해서는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50+'가 있다.

 

 

종합비타민 센트룸, 얼라이브

 

이 포스팅에서는 50세 이상의 실버 제품은 제외하고, 남성용, 여성용 제품에 대해서만 조사하였다. 50대 이상을 위한 실버 50+ 종합비타민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

 

관련 글 : 종합비타민 실버 50+ 비교(센트룸 실버, 얼라이브 50+, 세노비스 50+

 

 

센트룸 멀티비타민과 얼라이브 멀티비타민 모두 하루 섭취량은 1정이다. 제일 중요한 가격은 홈페이지 금액 기준으로 아래와 같다. (조사 시점에 얼라이브는 홈페이지에서 20% 할인 중이었다.) 같은 브랜드에서 종류(포 맨/포 우먼/온 가족)가 다르더라도 금액은 모두 같다.

 

구분 용량 가격 1정 당 가격
센트룸 50정 27,000원 540원
얼라이브 60정 27,900원 465원

 


안타깝게도 나는 약사가 아니고, 영양학적 지식이 없으므로, 어차피 세부적인 부분은 판단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대략적인 비교를 위해 엑셀에 두 제품의 성분들을 옮겨적고 그래프를 그려보았다. 성분은 남성용과 여성용을 각각 비교해 보았다.

 

 

< 남성용 센트룸 포 맨 vs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 맨 omni potency 성분 비교>

 

센트룸 포 맨 vs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 맨 성분 비교

 

 

 

남성용 종합비타민 센트룸과 얼라이브를 비교해본 결과 비타민B군에서 얼라이브가 월등하게 함량이 높음을 알 수 있다. 자세히 보면, 센트룸이 미네랄을 더 많은 종류(칼슘, 철, 마그네슘) 함유하고 있다. 

 

 

 

< 여성용 센트룸 포 우먼 vs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 우먼 omni potency 성분 비교>

 

 

센트룸 포 우먼 vs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 우먼 성분 비교

 

여성용 종합비타민으로 센트룸과 얼라이브의 성분을 비교해본 결과 남성용과 마찬가지로 얼라이브의 비타민 함량이 훨씬 높다. 얼라이브 멀티비타민  포 우먼이 철을 포함하지 않고 있다는 점만 제외하면 다른 몰리브덴, 구리, 크롬 등 다른 미네랄도 얼라이브의 성분이 더 높다. 

 

 

얼라이브 멀티비타민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고 나서 든 나의 뇌피셜이지만, 얼라이브는 비타민B가 특히 인기를 얻은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멀티비타민 함량을 리뉴얼한 것이 아닐까 싶다.

 

 

그런데, 얼라이브 종합비타민은 해외 직구로 검색을 해보니, 우리나라에 공식적으로 수입되는 제품보다 훨씬 많은 종류가 있다. 게다가 가격도 더 저렴하다.

 

얼라이브 종합비타민 해외직구 종류들

 

 

 

얼라이브 종합비타민의 종류와 가격, 그리고 성분 비교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려고 한다.

 

 

 

<관련 글>

 

종합비타민 얼라이브 멀티비타민 가격, 종류

 

종합비타민 얼라이브 멀티비타민 가격, 종류

종합비타민 살 일이 생겨서 조사를 하다가, 얼라이브 멀티비타민의 종류가 다양하여 좀 더 알아보게 되었다. (관련 글 : 종합비타민 센트룸 vs 얼라이브 비교) 먼저 브랜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

fyi13.tistory.com

종합비타민 실버 50+ 비교(센트룸 실버, 얼라이브 50+, 세노비스 50+

 

종합비타민 실버 50+ 비교(센트룸 실버, 얼라이브 50+, 세노비스 50+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지 않았던 50대 이상을 위한 종합비타민 실버 50+ 비교를 해보려고 한다. 비교할 대상은 다음과 같다. 센트룸 실버 포 우먼 멀티비타민 센트룸 실버 포 맨 멀티비타민 얼라

fyi13.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