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종합비타민 살 일이 생겨서 조사를 하다가, 얼라이브 멀티비타민의 종류가 다양하여 좀 더 알아보게 되었다.

 

(관련 글 : 종합비타민 센트룸 vs 얼라이브 비교)

(관련 글 : 종합비타민 실버 50+ 비교(센트룸 실버, 얼라이브 50+, 세노비스 50+))

 

 

먼저 브랜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면, 얼라이브미국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인 Nature's Way의 대표 브랜드이다. 우리나라에는 (주)네츄럴라이프에서 공식 수입하고 있다.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종합비타민인 얼라이브 멀티비타민의 종류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멀티비타민 OMNI POTENCY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 맨/우먼 OMNI POTENCY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50+ OMNI POTENCY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멀티비타민 ULTRA POTENCY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 맨/우먼 ULTRA POTENCY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맨스/우먼스 50+ ULTRA POTENCY

얼라이브 맨스/우먼스 에너지 멀티비타민(200정)

얼라이브 맨/우먼 멀티비타민(200정)

 

 

 

공식 수입업체는 현재 옴니 포텐시(OMNI POTENCY)만 판매하고 있으나, 인터넷 해외직구를 통해 울트라 포텐시(ULTRA POTENCY)와 그 외의 다양한 종류의 종합비타민을 구입할 수 있다. (어디선가 옴니 포텐시가 울트라 포텐시의 리뉴얼 버전이라는 글을 본적이 있다.)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옴니 포텐셜 / 울트라 포텐셜 / 에너지 

 

 

얼라이브 맨스 멀티비타민 / 옴니 포텐시 50+ / 울트라포텐시 50+

 

 

내가 비교할 제품은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OMNI POTENCY,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ULTRA POTENCY, 얼라이브 우먼스 에너지 멀티비타민, 얼라이브 우먼스 멀티비타민으로 총 4종류이다.

 

모두 하루 권장섭취량은 모두 1정으로 같다. 가격을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다. (작성일 2021년 02년 24일 기준이고 해외직구 상품은 판매 업체별 금액이 상이하고, 시기에 따라 품절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다. )

 

 

구분 용량 가격 1정당 가격 비고
옴니 포텐시
(OMNI POTENCY)
60정 21,900원 365원 네이버 네츄럴라이프 공식몰
울트라 포텐시
(ULTRA POTENCY)
60정 16,990원 283원 해외직구(쿠팡)
얼라이브 우먼스 에너지
멀티비타민
200정 26,320원 132원 해외직구(쿠팡)
얼라이브 우먼스 멀티비타민 200정 25,410원 127원 해외직구(옥션)

 

POTENCY 표시가 없는 '얼라이브 맨/우먼 멀티비타민', '얼라이브 맨스/우먼스 에너지 멀티비타민'은 200정씩 판매되고 가격도 매우 저렴하다. 

 

 

그렇다면 함량에 있어서는 어떤지 알아보자. 대략적으로 한눈에 파악하기 위해 센트룸 vs 얼라이브 비교 때와 마찬가지로 엑셀로 그래프를 그렸다. 나는 여성용 기준으로 비교를 하였으나, 남성용도 큰 틀에 있어서는 차이가 없기 때문에 경향성은 여성용, 남성용 모두 동일하다.

 

파란색 : 얼라이브 포 우먼 OMNI POTENCY

주황색 : 얼라이브 포 우먼 ULTRA POTENCY

회색 : 얼라이브 우먼스 에너지 멀티비타민

노란색 : 얼라이브 우먼스 멀티비타민

 

 

얼라이브 종합비타민 종류별 함량

 

 

 

결론적으로 국내에서 정식으로 판매하고 있는 옴니 포텐시 제품이 전반적으로 높은 함량을 보이고 있다. 특히, 비타민B군 함량이 뛰어나다. 몰리브덴, 구리, 크롬과 같은 다른 미네랄의 경우도 높은 함량을 보이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해외 직구로 구매해야 하는 울트라 포텐시의 경우에는 비타민B군은 옴니 포텐셜보다 다소 떨어지지만 판토텐산과 B12를 제외하고는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는다. 오히려 망간, 셀레늄에 있어서는 다소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옴티 포텐시에는 포함되지 않은 철이 포함되어 있다. 

 

 

그 외에 200정씩 판매하는 '에너지 멀티비타민'과 '우먼스 멀티비타민'은 함량이 전반적으로 저조하다. 200정씩 판매한다는 점과 가격적인 측면에서 장점이 있지만, 종합비타민으로써 중요한 함량에 있어서는 큰 단점이다.

 



그렇다면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멀티비타민 OMNI POTENCY 제품들 중 온가족을 위한 기본 멀티비타민과 남성용, 여성용 제품들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이 역시 대략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그래프를 그려보았다.

 

파란색 :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 OMNI POTENCY

주황색 :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 우먼 OMNI POTENCY

초록색 :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멀티비타민 OMNI POTENCY (온가족)

 

 


그래프에서 알수 있듯이 차이는 크지 않다. 미네랄 구성에 차이가 있는데, 여성용은 칼슘과 마그네슘이 들어간다. 그리고 철분은 온가족을 위한 멀티비타민에만 들어간다. 

그래프에 표시하지는 않았지만 남성용과 여성용에는 각각 다른 부원료들이 함유되어있다. 남성용에는 밀크씨슬, 쏘팔메토, 라이코펜이 함유되고, 여성용에는 붉은 토끼풀, 석류, 코엔자임Q10이 들어간다. 그러나 아무래도 기본적인 목적이 종합비타민 이기 때문에 그 함유량은 크지 않다.

온가족용 멀티비타민에는 남성용/여성용에 별도로 들어가는 부원료가 함유되지 않기 때문인지 비타민의 함량이 다소 높은 것으로 보인다.


 

 

 

 

 

관련 글 : 종합비타민 센트룸 vs 얼라이브 비교

 

종합비타민 센트룸 vs 얼라이브 비교

피로 해소와 원활한 신진대사를 위해 직장인들의 필수품인 종합비타민을 1~2년 전쯤부터 신경 써서 챙겨 먹고 있다. 최근에 다시 종합비타민 살 일이 생겨서, 종합비타민 중 가성비가 좋고 가장

fyi13.tistory.com

종합비타민 실버 50+ 비교(센트룸 실버, 얼라이브 50+, 세노비스 50+)

 

종합비타민 실버 50+ 비교(센트룸 실버, 얼라이브 50+, 세노비스 50+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지 않았던 50대 이상을 위한 종합비타민 실버 50+ 비교를 해보려고 한다. 비교할 대상은 다음과 같다. 센트룸 실버 포 우먼 멀티비타민 센트룸 실버 포 맨 멀티비타민 얼라

fyi13.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