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는 롯데백화점이 우리에게는 접근성이 좋기도 하고, 특히 더블마일리지 행사를 활용하고 싶어서 롯데웨딩에 가입하였다. 

 

< 관련 글 : 백화점 웨딩마일리지(롯데, 갤러리아, 현대) 비교 및 총정리 >

 

 

< 마일리지 적립 >

롯데웨딩에 가입하면 가입일로부터 9개월 동안 구매금액을 마일리지로 적립하게 되고, 적립액 구간에 따라 9개월 뒤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금액에 따라 5~7%를 받을 수 있는데, 구간이 나눠져 있기 때문에 적립액을 조금 신경을 써야 한다. 예를 들면 900만 원을 쓰면 25만 원을 받지만, 1000만 원을 쓰면 60만 원을 받는다. 

 

적립이 불가능한 매장도 있는데, 샤넬, 루이비통, 까르띠에, 롤렉스, 불가리 등은 적립 제외이고, 에르메스, 가전(삼성전자, LG전자)은 구매금액의 50%만 적립이 된다. 

 

 

< 롯데웨딩 가입 >

롯데웨딩 가입은 롯데백화점 어플에서 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어플 > 마이페이지 > 하단 '롯데웨딩' 으로 들어가면 된다. 

가입은 롯데웨딩 메뉴 > 웨딩마일리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결혼식장 계약서 등 결혼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해야 한다. 

 

 

첨부한 자료를 직원들이 직접 확인한 후 가입이 완료되기 때문에, 신청 후 승인까지 시간이 조금 소요된다. 

나는 평일에 신청했더니 30분도 안 걸려서 바로 승인이 되었다. 

마일리지 적립은 '가입이 승인된 날'부터 9개월이다. 

 

 

가입을 하면 내가 구매한 금액과 적립된 금액, 그리고 수령할 상품권 금액이 표시된다. 

나는 더블 마일리지 기간에 반지를 구매를 하여서 구매금액보다 적립금액이 훨씬 크다. 

현재까지는 애매하게 826만원이 적립되어서, 예복을 사면서 1000만 원까지 채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ㅎㅎ 

 

< 더블 마일리지 행사 >

롯데백화점 더블 마일리지 행사는 대체로 1년에 2번(2월, 8월) 진행한다. 

올해는 2월 마지막주와 3월 첫째 주에 진행하였는데, 나는 반지를 사기 위해 이 행사를 기다렸다가 구매를 하였다. 

 

 

더블 마일리지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매번 다르다. 미리 정해져 있지가 않고, 행사가 시작하기 약 1주일부터 2~3일 전에 확정이 되기 때문에, 원하는 브랜드가 참여할 지는 마지막까지 기다려봐야 참여 여부를 알 수 있다. 

 

22년 2월 행사에는 디올, 펜디, 쇼파드, 쇼메, 타사키, 다미아니, 예거르쿨트르, IWC, 태그호이어, 브라이틀링, 피아제, 골든듀가 참여하였다. 작년에는 오메가나 부쉐론도 참여한 적이 있었는데, 올해는 제외되었다. 

가구에서는 침대브랜드들이 거의 다 참여하는데 에이스, 시몬스, 템퍼, 씰리, 에싸가 해당된다. 

 

 

우리는 쇼파드에서 더블 마일리지 적립을 받았다. ㅎㅎ 더블 마일리지를 받으니 이거 하나만으로 500만 원 구간대를 넘기게 되어 5% 추가 할인을 받는 셈이 되었다.

 

참고로 웨딩마일리지에 참여할 경우, 다른 행사에는 중복 참여가 불가능하다. 

우리는 가전(LG전자)과 침대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하였는데, 둘 다 웨딩 마일리지에 적립하는 것보다 자체 할인행사나 백화점 상품권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 더 저렴해서 웨딩 마일리지 적립을 안 하였다.

그래서 결론적으로는 거의 행사를 안 하는 명품 매장에서 활용하게 되는 것 같다. ㅎㅎ 

 

< 무료주차, 무료 음료 쿠폰 >

또한 롯데웨딩에 가입하면 무료주차 쿠폰과 무료 음료 쿠폰이 월 3회씩 제공된다. 

 

 

쿠폰은 롯데웨딩 메뉴에서 e-쿠폰북에서 받을 수 있다. 

 

(가구, 시계 등 다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들도 있지만, 이 쿠폰들을 적용하는 것과 다른 행사를 적용하는 것 중 무엇이 유리한지는 매장에서 다 알아서 계산해준다.. ㅎㅎ..) 

 

롯데웨딩 주차쿠폰 사용 조건

 

주차쿠폰은 무료주차 3시간 쿠폰이다. 그런데

잠실점, 관악점, 포항점, 전주점, 마산점, 상인점, 메종동부산점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사용불가 지점도 많은데다가 사실 혼수나 예물 구매를 위해 백화점을 돌아다닐 때 3시간으로는 택도 없다. ㅎㅎ 명품매장 대기하는 시간이나, 가전 상담할 때 한 시간 그냥 훌쩍 갔던 것 생각하면 3시간은 좀 많이 부족한 것 같다. 그래서 주차 쿠폰은 아직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다.

 

롯데백화점 음료 쿠폰

 

음료 쿠폰은 영등포점, 동래점을 제외하고는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VIP바

 

우리는 잠실점에서 사용하였는데, 잠실점 VIP바는 10층 구석 엘리베이터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음료는 커피랑 주스, 탄산음료 정도로 아주 다양하지는 않다.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만한 정도는 아니고, 돌아다니다가 정말 목마를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ㅎㅎ 

또한 VIP 바 운영 시간은 6시 30분까지여서 백화점 영업시간과 다르니 유의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롯데웨딩이 여러 가지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것 같았지만, 막상 활용해보니 더블 마일리지 행사가 가장 큰 이득이고, 그 외의 혜택은 놓치면 아쉬울 만큼 크지는 않았다.

(물론 더블 마일리지 혜택은 엄청 좋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꼭 놓치지 않아야 한다. ㅎㅎ )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