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용인에 있는 남사 화훼단지를 다녀왔다. 처음에 네이버 지도에 '남사화훼단지'라고 검색해서 나오는 곳으로 갔는데, 비닐하우스만 있고 판매장은 없었다.. 이게 뭐냐며 당황했었는데, 아마 나무와 꽃을 키우는 농장인 것 같다.

남사화훼단지 판매장은 여기서 차로 5분 정도 거리에 에르베플라워아울렛, 펠리체가든 등이 있는데, 우리는 에르베플라워아울렛으로 갔다. 

 

 

에르베플라워아울렛은 도로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았다. 특히 동탄에서는 차로 20~3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이다. 주차장은 상당히 넓었는데 토요일 오후에 가서 그런가 차들이 꽤 많았다. 

 

 

에르베플라워아울렛 내부로 들어가니 큰 규모가 실감이 났다. 작은 화분부터 대형 나무까지 다양한 종류의 화분들이 있었다. 카트를 끌고 다니며 화분을 쇼핑하는 대형 화분 마트이다. 

 

나는 집들이 용으로 선물할 거실 화분을 사러 갔기 때문에, 여인초, 극락조, 녹보수, 고무나무, 행운목 등 거실 화분으로 적합한 식물들을 찾아다녔다.

 

여인초(좌), 극락조(우)

여인초와 극락조는 비교적 저렴하여 거실 화분 사이즈로 보았을 때 가격이 2만 원~3만 원대였다. 물론 화분은 별도로 사야 하지만, 화분 가격(3만 원 ~ 5만 원)을 고려한다 해도 저렴하다. 

 

뱅갈고무나무

뱅갈고무나무는 요즘 인기가 있는 종류여서 그런가 작은 사이즈부터 큰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있었다. 작은 것은 2만 원대부터 큰 것은 5만 원대까지 있다. 우리는 최종적으로 뱅갈고무나무를 구매하였는데, 구매 방법과 분갈이, 배송 후기는 아래에 이어 적었다. 

 

또한 녹보수, 행운목, 여러 종류의 야자나무와 고무나무가 있었다. 너무 많아서 구경하는 데에도 시간이 금방 갔다. 

 

녹보수, 행운목
야자나무, 소피아고무나무 등 이름모를 예쁜 화분들

미세먼지 제거에 탁월하다고 알려진 파키라도 있었는데, 다른 종류에 비해 가격은 4만 원대로 조금 비싼 편이었다.

파키라

나무 등 거실 화분으로 쓸 만한 것들을 둘러보고 옆으로 이동하여 에르베플라워아울렛을 더 구경해 보았다. 선인장, 다육식물, 꽃 화분 등 종류가 정말 많고 넓었다. 

 

 

경험이 별로 없는 우리는 먼저 화분을 고르고 그 화분에 맞는 뱅갈고무나무를 선택하기로 하였다. 화분도 종류가 상당히 많았는데, 화이트 계열의 화분이 더 인기가 많은지, 품절된 것들도 보이고 개수도 별로 없었다. 회색이나 다른 무늬가 있는 화분이 많이 남아 있었다.

 

화분도 종류가 많아 고르기 어려울 정도이다. 다 예쁜 것 같고 튼튼해 보인다.

 

 

나는 대형화분 위주로 보았지만 작은 화분들이 더 종류가 많고 다양했다. 

 

 

화분을 고르고 나서 화분 사이즈에 맞는 물받이 화분 받침대를 샀다. 대형 화분으로 이동이 어려울 것을 생각해 바퀴가 있는 것으로 골랐다. 나는 원형로라 7호 사이즈를 샀는데 가격은 9,800원이다.

 

 

다시 뱅갈고무나무에 가서 나무를 골라보자. 모양도 다양하고 어떤 것이 튼튼한 것인지 몰라 고르는 데 조금 어려웠다. 스스로 나무를 골라야 하다 보니, 전문 지식이 없으면 어려울 수 있다. 저렴하게 사는 대신 도와주시는 분이 없기 때문에, 사전에 어떤 나무가 좋은 나무인지 정보를 찾아가면 좋을 것 같다. 

뱅갈고무나무는 나무 대가 굵고 잔 가지가 너무 많지 않은 것이 좋다고 한다. 얇은 잔 가지들은 생존력이 떨어져서 금방 시든다며 지나가던 뱅갈고무나무를 키워보신 분이 말씀해 주셨다.. 

 

 

예쁘고 좋은 나무를 고르겠다고 여러 번 카트에 실었다가 내렸다가를 반복하였다. ㅎㅎ.. 드디어 나무와 화분, 받침대를 다 골랐으면, 이제 분갈이를 하러 간다. 분갈이를 먼저 하고 분갈이해주시는 분이 배송, 분갈이 등 모든 비용을 포함하여 계산서를 작성해 주시면, 계산대에 가서 결제를 하면 된다. 

 

 

우리가 간 토요일 오후 시간에는 분갈이하는 곳에 줄이 꽤 길게 서 있었다. 우리는 직접 가져가지 않고 배송을 시킬 예정이어서 다행히 줄을 오래 기다리지 않고 계산서를 받을 수 있었다.

 

배송은 지역에 따라 아래 표와 같이 구분한다. 배송일은 화요일과 목요일이어서 주말에 구매하면 대체로 화요일에 받을 수 있다. 안타깝게도 서울, 성남과 다른 지방은 배송이 불가하다. 

 

 

< 내돈내산 용인 남사 화훼단지 에르베플라워아울렛 거실 화분 구매 후기 >

그렇게 해서 거실 뱅갈고무나무 화분 세트를 구매하는 데 소요된 총 비용은 뱅갈고무나무 50,000원 + 화분 29,000원 + 분갈이 15,000원 + 배송 20,000원 = 114,000원이다. 

 

 

화분은 예정대로 화요일에 도착하였고, 화분 위에 돌도 깔아 주시고 안전하게 잘 배송되었다. 남사 화훼단지 에르베플라워아울렛이 워낙 공간이 커서 그런가 집에 가져오니 생각보다 화분이 큰 것 같다. ㅎㅎ..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